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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개발/데일리 미션

개발 용어 정리3

- 클라이언트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요청하는 측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클라이언트는 서버에게 데이터 또는 서비스를 요청하여 서버로부터 응답을 받는다. 클라이언트는 서버에게 요청을 보내고, 서버는 해당 요청에 응답한다.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은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며, 웹 개발, 앱 개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등 관련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 퍼블리싱

 

 컨텐츠나 정보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제공하는 과정 또는 행위를 의미한다. 이 용어는 다양한 맥락에서 사용되며, 주로 콘텐츠 제작 및 배포, 출판, 소프트웨어 배포 등과 관련된 활동을 나타낸다. 퍼블리싱은 정보나 콘텐츠를 대중에게 전달하고 공유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웹 퍼블리싱, 마켓 퍼블리싱, 콘텐츠 퍼블리싱 등이 있다.

 

- UI(User Interface)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상호작용하는 부분을 의미한다. UI 디자인은 사용자가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을 사용할 때 어떤 식으로 정보를 입력하고 결과를 받는지를 디자인하는 것을 말한다. 버튼, 폼, 메뉴, 아이콘 등과 같은 시각적인 구성요소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상호작용 방법도 고려된다.

 

- UX(User Experience)

 

 사용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느끼는 전반적인 경험을 의미한다. UX 디자인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가 어떻게 느끼고 그 경험을 평가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전체적인 흐름, 편의성, 접근성, 만족도 등을 고려한다.

 

- 버그(Bug)

 

 프로그램 코드나 시스템에서 발생한 예상하지 못한 동작 또는 오류를 말한다. 프로그램이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생성할 때 발생한다. 개발자의 실수로 인하거나, 코드 내부의 로직이나 알고리즘의 오류로 나타날 수 있다. 변수를 잘못 사용하거나 조건문이 부정확하게 작성되었을 때 발생하는 문제 등이 있다.
  
- 에러(Error)

 

 프로그램이 실행 중에 발생한 심각한 문제로서 프로그램이 중단될 수 있는 상황을 나타낸다. 런타임 시스템, 하드웨어 오작동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다. 메모리 부족, 파일을 찾을 수 없음, 네트워크 연결 실패 등이 있다. 버그는 개발자가 코드 수정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에러는 개발자의 코드 수정으로 해결하기 어려우며 주로 시스템 환경의 문제로 인한 것이므로 예외 처리를 통하여 대응할 수 있다.

   
- 예외 처리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에 예상치 못한 상황 또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거나 사용자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대응을 말하는 개념이다. try, catch, finally 블록을 사용하여 예외 처리를 구현한다. 그리고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자신만의 예외 클래스를 정의할 수도 있다. 예외 처리는 안전성을 높이고 예기치 못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지만, 예외 처리의 남용은 프로그램의 흐름을 제어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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