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tlin >
float과 double은 부동 소수점 숫자를 나타내는 자료형이다. 메모리에서 소수점 이하의 값을 저장하는 방식과 저장되는 비트 수에서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기본적으로 double을 사용하고, 정밀도나 범위에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등 특별한 상황에서 float을 사용한다.
- 정밀도:
float: 32비트, double: 64비트
double이 float에 비해 두 배의 비트 수를 사용하므로 더 높은 정밀도를 제공함
- 메모리 사용:
double이 float에 비해 두 배의 메모리를 소비함
일반적으로 정밀도가 더 높은 double을 사용함
- 표현 범위:
float: 대략 ±3.4 × 10^38 범위의 값 / double: 대략 ±1.7 × 10^308 범위의 값
double이 훨씬 더 큰 숫자 범위를 다룰 수 있음
< Android >
(로또 번호 생성기) UI를 먼저 만들고 기능 구현. 기능은 clear, add, run 버튼 중심으로 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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