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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개발/Kotlin_Android

서버 & 클라이언트

<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개념 >

서버(Server): 서버는 네트워크 상에서 다른 컴퓨터(클라이언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 또는 프로그램이다. 서버는 클라이언트로부터 요청을 받고 처리한 후 결과를 클라이언트에게 반환한다. 

클라이언트(Client):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서비스를 요청하는 컴퓨터 또는 프로그램이다. 클라이언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서버에 보내고 응답을 받아 이를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웹 브라우저, 모바일 앱 등이 대표적인 클라이언트이다.


< 통신 과정 >

서버 시작: 특정 네트워크 포트에서 클라이언트 요청을 대기한다. 서버 소프트웨어가 시작되면 네트워크 소켓을 열고 클라이언트로부터 들어오는 요청을 기다린다.

클라이언트 요청: 클라이언트는 네트워크를 통해 서버에 연결을 요청한다. 클라이언트는 특정 서버의 IP 주소와 포트 번호를 알아야 한다.

연결 요청 처리: 서버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들여 작업을 수행한다. 서버는 요청을 처리한 후 결과를 응답 메시지에 담아 클라이언트에게 보낸다.

응답 수신: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HTML 내용, JSON 데이터 등의 응답을 받는다. 클라이언트는 응답을 처리하고 사용자에게 결과를 보여준다.

연결 종료: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통신이 완료되면 연결을 종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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